꽃,야생화

[스크랩] Evening Ball (저녁종) /Sheila Ryan

제봉산 2014. 10. 16. 19:36



[사랑의 음악산책]



[능가산 내소사]

[능가산 내소사]

상사화(相思花)

상사화(相思花)

상사화(相思花)

상사화(相思花)
-꽃무릇(石蒜花:석산화) 이라 한다-

꽃무릇(石蒜花:석산화)

꽃무릇(石蒜花:석산화)

꽃무릇(石蒜花:석산화)

꽃무릇(石蒜花:석산화)


Sheila Ryan - Evening Ball (저녁종)
      Evening Ball(저녁종) 라는 노랩니다.

      '상사화'의 전설은 이렇습니다. 득도를 하던 수도자가 있었습니다. 수도자는 시주를 나가던 길에 우연히 아름다운 여인을 보게됩니다.

      그 이후, 수도자는 불경을 접고 그 여인생각에 사로잡혔고 급기야 100일이 되는 날 . 득도를 하지 못한 스님은 여인을 그리워 하다 피를 토하고 세상을 뜨게됩니다.

      그 자리에 핀 꽃이 '상사화'랍니다. Sheila Ryan이 부른 Evening Ball은 떠나 간 수도자에 대한 안타까움을 소문으로 듣고 무덤을 어루만지며 부르는 노래지요.

      꽃무릇(石蒜花:석산화)와, 상사화(相思花)의 비교 꽃무릇과 상사화를 헷갈려 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두 꽃 모두가 잎과 줄기가 서로 만나지 못해 서로 그리워 하며 만날수 없는 이루어질수 없는 사랑을 얘기하는것은 같습니다. 꽃무릇은 생명력이 강해 메마른 땅에서도 잘자라지만, 상사화는 번식력이 약해 군락지를 보기 힘들고, 찾기 힘들어 일반사람들이 쉽게 접할 수있는 꽃무릇이 상사화라는 이름을 대신하게 되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다른점: 꽃피는 시기 - 상사화 (7~8월) 꽃의 색깔 / 상사화 - 연분홍, 미색 꽃무릇 (9~10월)꽃의 색깔 / 꽃무릇 - 붉은색 모양 / 상사화 - 원추리꽃 형태 꽃무릇 - 불꽃왕관형태 ♧-같은점: 수선화과로 잎과 꽃이 서로 못본다. 사찰주변에 많다. (고창선운사, 영광불갑사, 함평봉천사,부안능가산 내소사)

*
_길 벗(로맨스)_

 


출처 : 演好마을
글쓴이 : 로맨스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