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상식

pop광고

제봉산 2010. 7. 23. 21:25

글씨는 요즘 길가나 휴대폰매장에서 흔히볼수있는 예쁜손글씨들을말합니다

매장홍보용으로 많이 사용되고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www.npop.co.kr

들어가시면 확인하실수 있으며 아래를 참고하세요..^^

 

피오피(p.o.p  point of purchase)

이반적으로 "구매시점광고"라고 일컬어지며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는 장소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형태의 광고를 말한다.

소비자의 구매심리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침으로써 구매결정력을

자극시킴은 물론 계획구매와 충동구매를 촉진시킨다.

제품의 디스플레이 기능을 대신하기도 하며

점도및 점내 잠재고객의 관심을 괴취시키고 매장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도를 제고시킨다. 더불어 광고효과의 극대화 및 예산의 효율적 집행을 기대할수 있다.

오늘날 pop광고는 인적 판매활동의 보조 수단으로서 소비자로 하여금 제품을 구입하게 하는 행위를 유발시키는데 커다란 역할을 하고있다. 실제로 특별판매, 할인행사, 세일등 여러 행사에서는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러한 광고는 간접적인광고(TV, 라디오,신문잡지 등)에 비해 고객과  상품을 직접적으로 연결하는 매개체로 상품판매 촉진의 중요한 요소가 되고있다. pop광고는 매장을 접잡하게 하는것이 아니라 pop광고를 붙이는 것으로서 고객이 손쉽게 제품을 찾고 부담없는 구매에 이르도록 하는것이 그목적이다. 그리하여 점도 pop는 고객을 점포로 유도하고, 점내 pop는 구매심리를 자극함으로써 판매 촉진을 높일수 있는것이다.

분위기연출기능 : 행사또는 시즌알림

상품설명기능 : 상품의 특성, 가격 소재등을 알려주어 신롸감을 높임

행사안내기능 : 판촉계획에 의한 행사를 알리고 안내

셀프판매기능 : 판매사원의 도움없이 피오피만으로 구매가 가능

매장안내기능 : 찾고자하는 매장으로 안내

'일반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양 고추" 그 불편한 진실.  (0) 2010.08.11
소주맛의 비밀.  (0) 2010.08.01
크리스마스 실  (0) 2009.12.20
겨울 내복을 입자.  (0) 2009.11.29
와인 디켄팅.  (0) 2009.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