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음악

[스크랩] Handel`s Largo (Ombra mai fu(그리운 나무 그늘이여) / Orchestra 연주 외 6곡

제봉산 2015. 4. 9. 22:07


[사랑의 음악산책]


[모음감상]
      -Ombra mai fu (Handel's Largo-영화'편지'ost)- 'Ombra mai fu(그리운 나무 그늘이여)'는 헨델의 오페라 'Serse(세르세)'중에 나오는 아리아로 'Largo(라르고)'로 더욱 잘 알려져 있으나, 성악 연주 시에는 "Ombra mai fu", 기악편곡에서는‘헨델의 Largo‘라고 부른다. 'Serse(세르세)'는 영어로 'Xerxes(크세르크세스)'라고 쓴다. 오페라 제1막이 시작되자마자 플라타너스 그늘에서 쉬고 있던 페르시아의 왕 크세르크세스(Xerxes)가 부르는 이 아리아는 "너만큼 정답고 달콤한 그늘을 드리운 나무는 없도다" 라고 감탄하는 내용의 가사로 되어 있는데, 남쪽 나라의 더위와 노곤함을 표현하고 있다고 한다. 이 노래의 선율이 뒤에 헨델의 '라르고(Largo)'로 알려지게 되었고, 이 곡이 대중적인 인기를 얻게 된 것은 19세기 후반에 그 가사를 제외하고 기악곡 형태로 새롭게 편곡하여 연주되면서부터이다 ※ largo [라르고]: 매우 느리게. 주로 풍부한 표정을 달고 연주하라는 뜻이 포함됨. [글중에서]발췌(拔萃)
          01 Orchestra 연주 - Handel's Largo (Ombra mai fu(그리운 나무 그늘이여) 02 Violin,Piano 연주 - 타이스의 명상곡(나이팅게일,시냇물 효과) 03 Summer - Nella fantasia (voice & orchestra) 04 김영태 (하모니카) - 바람(외출 o.s.t) 05 Violin 연주 - 사랑의 슬픔(물소리,새소리.효과) 06 Classic키타 연주 - Bilitis (빌리티스-효과음) 07 Carry & Ron - I.O.U (드라마 '애인'ost)
              [개별감상] 1 Orchestra 연주 - Handel's Largo (Ombra mai fu(그리운 나무 그늘이여) 2 Violin,Piano 연주 - 타이스의 명상곡(나이팅게일,시냇물 효과) 3 Summer - Nella fantasia (voice & orchestra) 4 김영태 (하모니카) - 바람(외출 o.s.t) 5 Violin 연주 - 사랑의 슬픔(물소리,새소리.효과) 6 Classic키타 연주 - Bilitis (빌리티스-효과음) 7 Carry & Ron - I.O.U (드라마 '애인'ost)
                  ~ 사랑으로 가득찬 삶 ~ 삶은 새로운 것을 받아들일 때만 발전한다. 삶은 신선해야 한다. 결코 아는 자가 되지 말고 언제까지나 배우는 자가 되어라. 마음의 문을 닫지 말고 항상 열어두도록 하여라. 졸졸 쉴새없이 흘러내리는 시냇물은 썩지 않듯이, 날마다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사람은 언제나 활기에 넘치고, 열정으로 얼굴에 빛이 납니다. 고여있지 마시길... 멈춰있지 마시길... 삶은 지루한 것이 아닙니다. 삶은 권태로운 것이 아닙니다. 삶은 신선해야 합니다. 삶은 아름다운 것입니다. 삶은 사랑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자신이 하는 일에 열중하고 몰두할 때 행복은 자연히 따라옵니다. 결코 아는 자가 되지 말고 언제까지나 배우는 자가 되십시오. 고민은 어떤 일을 시작하였기 때문에 생기기보다는 일을 할까 말까 망설이는 데에서 더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망설이기보다는 불완전한 채로 시작하는 것이 한 걸음 앞서는 것이 되기도 합니다. 새로움으로 다시 시작해 보세요. 그리고 어떠한 경우라도 마음의 문을 닫지 말고 항상 열어두도록 하세요. 마음의 밀물과 썰물이 느껴지지 않나요? 밀물의 때가 있으면, 썰물의 시간이 있기 마련입니다. 삶이란, 어쩌면 행복과 불행,기쁨과 슬픔, 행운과 고난의 연속 드라마인 것을... 하루치의 발전된 삶이 아름다운 당신에게도 있었기를 소망합니다. - 아름다운 편지, 중에서 -

_길 벗(로맨스)_

 


출처 : 演好마을
글쓴이 : 로맨스 원글보기
메모 :